티스토리 뷰

안녕하세 요~ 주니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우리 아이들 키를 키우는 노하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5세 아이라면 키와 몸무게가 잘 늘고있는지 주의깊게 살펴봐야합니다.

그동안 아이의 성장 곡선이 완만하게 포물선을 그리고 있다면 아이는 제대로 

성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키를 키우는 첫번째 노하우 입니다.^^

 충분한 수면수장호르몬은 깊이 잘자야 나옵니다. 특히 밤10시~새벽2시 사이에 가장 많이 분비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세 아이의 경우 긴 낮잠은 피하고 밤10시에는 반드시 재워야합니다.

 

충분한 영양섭취 우유와 유제품, 멸치등 뼈째 먹는 생선, 해조류 등 칼슘이 많이 든 식품을 자주 먹이세요. 반면 탄산음료나 인스턴트 식품 지나친 당분은 피해야합니다. 인스턴 트 음식은 칼슘을 몸밖으로 배출시켜 성장을 방해하는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인스턴트 식품 등으로 살쪄서 생기는 피하지방은 여성 호르몬분비를 촉진시켜 자연스럽게 성장호르몬 생성을 방해하고 성장 속도를 늦춥니다.

 

뛰어 놀아야 큰다 골절판 주위에 있는 성장판을 자극하려면 아이가 충분히 뛰어놀아야한다 5세 아이에게 무리하게 인지 학습을 시켜 놀시간을 줄인다면 성장에 큰 문제가 생긴다. 5세 아이라면 철봉에 매달리기, 수영,달리기 등의 규칙적인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과하게 노는 것은 좋지않습니다. 피곤할때 나오는 카테콜라민이라는 호르몬역시 성장호르몬이 생성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한두 시간 재미있게 노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만성질환을 치료한다. 천식, 아토피, 비염 등은 깊은 수면을 방해하는  질병들,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저해하는 이러한 질환을 빨리 치료해야합니다.

키 키우는 어린이 지압법

아이의 귀를 자극하기 귓구멍 입구의 아래쪽에 접시 같이 부드러운 뼈가 있습니다. 이곳을 지압하면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발가락 자극하기 엄지발가락의 도톰한 부분을 꾹꾹 눌러줍니다.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줍니다.

복사뼈 자극하기 안쪽 복사뼈와 아킬레스건 사이의 움푹 파인곳은 신장을 강하게 해주는 지압법 한의학에서 신장은 성장을 돕는 기능을 한다고하네요^^

체크, 성장판 검사를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왜소증은 저신장증이라고 불립니다. 같은 나이 성을 가진 아이100명을 키순으로 세웠을때 세번째 안에 든다면 왜소증이라 할 수있습니다. 하지만 다섯살때 키의 순서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아이 성장이 정상인지 아닌지의 중요한 지표가 되는 것은 현재의 키가 아니라 성장속도, 지금 몇cm인가보다 1년에 몇cm크느냐가 기준입니다.

만약 일년에 4cm이상 자라지 않는다면 또래보다 크다고 하더라도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아이의 성장변화를 관찰하고 또 성장곡선으르 체크해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가족 중 왜소증이 있거나 저체중으로 출산했거나 만성질환이 있는 경우 왜소증이 될 확률이 높으므로 세밀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성장호르몬 주사를 맞아야 하나요??

키가크는주사, 즉 성장호르몬 주사는 사람의 성장호르몬을 유전자 공학을 이용해 합성한 것으로 성장호르몬이 부족해 키가 안크는 아이들에게 주사하면 놀란 만한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성장호르몬 주사는 기타의 이유로 키가 크지않는 아이들에게 효과가 거이 없습니다.

예를들어 영양결핍이나 염색체 이상이나 정신적인 이유로 키가 크지않는  아이에게는 효과가 없는것 성장호르몬 주사는 두 돌이후 10세 이전 아이에게 치료가 가능 합니다. 그러나 호르몬 주사는 1년에 보통 1,000만원 이상의 비용이 듭니다. 만일 아이의 성장곡선이 완만하지 않고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있다면 성장판 검사를 받아본 뒤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우리아이의 키를 키우는 몇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